현재 가장 진화된 4세대 로봇수술 장비로 환자의 몸에 작은 구멍을 뚫어 정교한 3차원 입체영상의 수술용 카메라와 로봇팔을 삽입한 후 의사가 콘솔(로봇 조종석)에서 원격 조정하는 첨단 수술 장비입니다.
동산병원 로봇수술 장비는 다빈치 시리즈 중 가장 최상의 3D HD 영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깨끗하고 정밀하게 수술부위를 볼 수 있으며, 로봇팔의 손목이 최대 540도 회전해 정밀하고 섬세한 수술이 가능하며 부인암, 전립선암, 대장암 등 까다롭고 복잡한 수술에 적합합니다.
한 번의 검사로 질병과정에 대한 중요한 기능적 정보를 얻을 수 있어, 암의 진단, 병기결정, 전이여부에 대한 판별 등이 가능하고, 효율적인 치료계획 수립에도 큰 도움을 주는 검사 장비입니다.
기존보다 최대 50%까지 방사선량을 낮추었으며 최고속도의 촬영이 가능합니다. 4D 영상의 우수한 공간 해상도로 폐와 대장 등 숨겨진 기관의 병변에 대한 조기 발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. 또한 환자의 자유호흡에도 고해상도 촬영이 가능해, 비만이나 고령, 소아, 의식 없는 환자에게도 호흡이나 자세의 고정 없이 촬영이 가능합니다. 한편 정밀한 듀얼 에너지 정량 분석으로, 종양, 심혈관 및 급성 치료에서의 정밀 진단이 가능해졌습니다.
국내 최고 기능으로 방사선량과 소음은 크게 줄고 검사 속도는 더욱 빨라졌습니다. 촬영 시 환자들의 답답함과 밀폐감을 완전히 해소하여 소아나 노약자, 폐쇄공포중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안락한 검사 환경이 제공됩니다. 또한 최첨단 4D 기술을 장착해 우수한 전신 촬영 영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, 한 번의 조영제 사용으로 전신 혈관 촬영이 가능하다. 한 번의 검사로 넓은 부위의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진단 범위 역시 넓어졌습니다.
바이탈빔은 최신형 방사선 암 치료기로, 360도 회전하면서 3차원 입체영상을 통해 몸 속 암세포를 추적, 고에너지 방사선을 조사해 암을 제거한다. 머리, 목, 폐, 흉부, 복부, 간 등 기존보다 치료 부위를 더 확장해 복잡한 암에 대한 치료가 가능합니다. 또한 CT가 장착되어 치료 중에도 실시간으로 영상촬영과 종양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, 방사선량은 줄고 치료 속도는 높여 더 정밀하고 안전한 암치료가 구현됩니다.
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암치유센터
42601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035Fax. 053-258-6376
COPYRIGHT(C) CANCER CENTER OF KEIMYUNG UNIVERSITY DONGSAN MEDICAL CENTER